2019. 6 전국 특별집회 #1

현재의 움직임

현재의 그리스도의 움직임

2019. 6 전국 특별집회 #1

성남교회 0 5189
전체주제: 회복된 교회 안에서 이기는 생명을 삶으로 신성한 경륜을 완성하고 새 예루살렘이 됨

메시지 1 이기시는 그리스도께서 이기는 이들을 산출하심으로 신성한 경륜을 완결하심

성경: 요 16:33, 요일 3:6, 5:4-5, 계 3:21, 5:5, 17:14, 19:7

부담 :

오늘 나는 먼저 결론을 말하고 그 다음 본론을 말할 것이다. 이 번 메시지의 결론은 새 예루살렘이 되는 것이다. 무엇이 된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 그것은 생명이 자라고 발전한다는 것을 함축한다. 어제 나는 어느 보도자료를 보았는데, 갓 태어난 한 아이가 작은 사과같이 작아서 그 아이가 살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지금은 자라 부모와 함께 있고 어젖한 숙녀가 되었다고 한다.

그렇다면 새 예루살렘은 무엇인가? 주님은 사도 요한에게 하나님의 아내, 그리스도의 신부를 보여준다고 했는데, 그는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을 보았다고 했다. 그러므로 새 예루살렘은 한 면에서 신부로서 인격이지만 또 한 면에서는 성(城)인 왕국이다. 우리가 이 인격이 될 때 신랑인 그분과 결혼할 것이다. 목적은 신부이고, 과정은 새 예루살렘이 되는 것이다.

우리가 어디에서 태어나고, 언제 구원을 받을 것으며, 또 언제 헌신할 것인지는 모두 주님께서 우리를 위해 안배하신 것이다. 그 목적은 우리가 그분의 분배를 받아 그분의 경륜을 완결하고 새 예루살렘이 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경륜의 완결과 새 예루살렘이 되는 것이 회복된 교회 안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주님은 마태복음 16장에서 그분의 교회를 건축한다고 말하고, 사도 바울은 에베소서 5장에서 교회를 그리스도의 신부라고 말했다. 그리고 마태복음 18장은 우리가 가서 말할 수 있는 교회를 말한다. 우리가 말할 수 있는 지방에 있는 교회는 몸의 지방적인 표현이다.

교회 역사는 우리에게 원수가 그분이 건축하고자 하는 교회를 계속 파괴하였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원수가 믿는 이들을 죽이려고 할수록 더 많은 이들이 거듭난 것 또한 사실이다. 그 후 원수는 교회를 파괴하려는 데에서 교회를 타락하게 하는 데로 그의 개략을 바꾸었다. 그래서 하나님은 오셔서 교회를 정상적인 상태로 회복하고자 하신다. 100년 전부터 워치만 니를 통해 하나님은 정상적인 교회를 회복하셨다. 계시록 3장에 나오는 빌라델비아 교회가 바로 회복된 교회의 모습이다. 회복은 바로 하락된 상태에서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가는 것이다. 회복된 교회는 초강력 교회가 아니라 하나님이 정상으로 여기는 교회이다.

오늘 우리는 이러한 회복된 교회 안에 있다. 어릴 때 나는 교파의 주일학교를 다녔는데 그 교회 명칭은 매우 특별했다. '사도적 핀란드식 루터교'. 그런데 신약 성경에 루터교가 있는가? 핀란드식 루터교라는 것이 있는가? 주님은 다만 '교회'를 건축한다고 하셨다. 그리고 16세 때 나는 장로교인이 되었는데, 그것은 내가 칼벵 신학을 공부해서가 아니라 내 여자 친구가 거기를 다녔기 때문이다. 주님은 1966년에 나를 교파의 분열에서 나와 LA 교회로 오게 하셨다. 52년반 동안 나는 이러한 회복된 교회 안에 생활해왔다. 그러므로 나는 남한에 있는 모든 교회를 사랑하고, 또한 북한 땅에도 이러한 회복된 교회가 확장되기 원한다.

회복된 교회가 아무리 좋아도 우리는 하나님의 목표가 이것이 아님을 기억해야 한다. 하나님의 목표는 회복된 교회가 아니라 그리스도의 몸과 그분의 신부와 새 예루살렘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회복된 교회 안에 있는 우리에게 특정한 그리스도인의 생활을 살도록 요구하신다. 그것은 바로 이기는 생명을 사는 생활이다. 그러한 이기는 생명을 사는 이기는 이들은 영적인 거인이 아니라 매우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을 사는 사람들이다.

그런데 우리가 이기는 생명을 삶으로 경륜을 완결하고 새 예루살렘이 된 모습은 대체 어떤 것인가? 사실 하나님의 경륜을 완결하고 새 예루살렘이 된 모습은 매일 우리가 그분의 분배를 받아 건축되도록 성숙에 이르는 것이다. 그것은 이기는 이들이 단체적인 인격인 그리스도의 신부가 되는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이기는 이들이 되겠다고 약속하는 것을 원치 않고 오히려 우리가 이기는 이가 되도록 선택하기를 원하신다. 비록 내가 어떻게 이기는 이가 되는지는 잘 모르지만 별로 걱정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분만이 이기는 이를 산출하는 길을 아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이기는 이가 되겠다고 그분쎄 약속하길 원치 않고 다만 우리가 이기는 이가 되는 것을 선택하기 원하신다.

계시록은 그리스도가 '그 이기는 이' 곧 유일한 이기는 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유일한 이기는 이로서 그분은 우리가 생명과 본성에서 그분과 똑같은 이기는 이들이 되게 하신다. 그 길은 그분 자신을 우리 안에 재생산하는 것이다.

개요 :

Ⅰ. 하나님은 이 시대를 끝내고 왕국 시대를 가져오기 원하신다. 이 위대한 시대적인 움직임을 위해 하나님은 신성한 경륜을 완결하는 그분의 시대적인 도구인 이기는 이들을 반드시 얻으셔야 한다. - 계 12:10-11, 11:15

나는 여러분 젊은 이들이 주님께서 다시 오실 때까지 이 땅에 살아 있기 원한다. 그러나 여러분은 나에게 "란 형제님은 결혼하고 남편과 아버지가 되고, 심지어 할아버지가 되었지만 저는 이제까지 아무 것도 이루지 못했기 때문에 주님은 지금 오시면 안 되고, 내가 98세 될 때에 오셔야 합니다."라고 말할 것이다. 그러나 나는 여러분이 직장을 다니고 결혼을 하며 제주도로 신혼 여행을 간다고 해도 주님의 오심과 그분의 왕국을 갈망하기 원한다.

Ⅱ. 하나님의 경륜은 하나님께서 육체가 되시고 인생을 통과하시고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생명 주시는 영이 되시어, 우리 안에 생명으로 들어오시고 하나님을 우리 안에 분배하
심으로, 우리를 변화시키시어 교회를 산출하시는 것인데, 이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과
하나님의 집과 하나님의 왕국과 그리스도의 배필이며, 그 궁극적인 집대성은 새 예루살렘이다- 딤전 1:4, 엡 1:10, 요 1:14, 20:22, 엡 1:22-23, 계 21:2.

여기에 세 단계가 있다. 먼저는 하나님께서 육체가 되어 사람으로 오시고, 이 땅에서 하나님-사람으로  사신 것이다. 그 다음 그분은 죽고 부활하심으로 생명 주시는 영으로 우리 안에 들어오셨다. 그분은 현재 우리 안에서 우리를 변화시켜, 그분이 우리 영에서 혼으로 확장되어 혼을 통해 그분 자신을 표현하기 원하신다. 이들이 그리스도의 몸이요, 하나님의 집이며, 하나님의 왕국이요, 그리스도의 배필로서 단체적인 인격인 새 예루살렘이 될 것이다.

Ⅲ. 사도 요한의 글들에서 우리는 이기시는 그리스도에 대한 계시를 얻는다- 요 16:33,
계 3:21, 5:5, 17:14

A. "내가 여러분에게 이러한 말들을 한 것은 여러분이 내 안에서 평안을 얻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세상에서는 여러분이 환난을 당하나, 용기를 내십시오 내가 세상을 이겼습니다."-요 16:33.

어제 나는 아내 그리고 다른 부부와 함께 산책을 하면서 특별한 관경을 목격했다.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호기심이 있어 물어봤더니 그들은 남북 통일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사실 그들은 1952년 인천에서 벌어진 일을 모르는 것같고 또 장래 이 세상에 환난이 있을 것임을 알지 못하는 것같다. 주님은 이 세상에서 우리에게 환난이 있을 것이지만 "나는 세상을 이겼다."고 말했다.

1. 이 구절에서 '세상은 물질적인 영역을 가리키고, '내가'는 공기 같은 영이신 그리스도인 신성하고 비밀한 영역을 가리킨다.

겉으로 볼 때 우리는 환난이 많은 세상에 살고 있는 것같지만 사실 우리는 평안이 있는 그리스도 안에 살고 있다.

2. 믿음과 침례를 통해 우리는 이기시는 그리스도와의 유기적인 연합 안으로 들어갔다.-요 3:15, 롬 6:3-5, 갈 3:27.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이기는 생명을 사시도록 허락해야 한다.

B. "왜냐하면 하나님에게서 난 것은 모두 세상을 이기기 때문입니다." -요일 5:4상, 요 3:6.

여기서 하나님에게서 난 사람이 세상을 이긴다고 말하지 않고 하나님에게서 난 것이 세상을 이긴다고 말한다.

1. 거듭난 믿는 이들의 거듭난 영은 세상을 이긴다.

워치만 니는 믿음 때문에 공산당에게 체포된 때로부터 주님께 가기까지 어떻게 이기는 생명을 살았는가? 그는 다만 영 안에서 살았을 뿐이다. 육체와 자아 안에 있을 때 우리는 항상 패배한다. 그러나 영 안에 있을 때 우리는 세상을 이긴다.

2. 신성한 생명으로 말미암은 믿는 이의 신성한 출생이 이렇게 승리하는 생활의 기본요인이다.
-요일 2:29, 3:9, 4:7, 5:1, 4, 18.

우리가 영 안에 하나님의 생명을 가지고 있지만 원수는 항상 우리를 영 안에서 나오게 하려고 계략을 세운다. 연합된 영 안에 있을 때에만 우리는 영 안에서 원수의 공격을 막을 수 있는 탑이 있다. 여러분은 이기는 영적 거인이 되려고 하지 말고 다만 영 안으로 후퇴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원수는 그곳을 만지지 못한다.

C. "세상을 이긴 승리는 바로 우리의 믿음입니다."-요일 5:4하.

1. 거듭난 믿는 이들에게는 세상, 곧 사탄적인 강력한 세상 체계를 이기는 신성한 생명의 역량이 있다.
- 요일 2:15.

지금 50개 주가 있는 미국은 엉망이다. 캘리포니아에서 우리는 사탄적인 세상의 체계를 이기려고 힘쓰고 있다. 우리는 사탄에게 "사탄아, 예수님이 이미 십자가에서 너를 멸망시켰다."라고 말해야 한다.

2. 우리의 믿음은 우리를 삼일 하나님과 유기적으로 연결시키는 믿음이고,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신 것을 믿음으로써 하나님에게서 나서 그분의 신성한 생명을 얻게 하는 믿음이다. 우리는 이 믿음으로 말미암아 사탄이 조직화하고 강탈한 세상을 이길 수 있다.-요일 5:4.

우리가 북한을 위해 기도하지만 무엇보다도 그곳의 믿는 이들을 위해 기도할 필요가 있고, 그들 가운데 이기는 이들이 나오도록 기도해야 한다.

D. "세상을 이기는 사람이 누구입니까? 예수님께시 하나님의 아들이신 것을 믿는 사람이 아닙니까?"-요일 5:5

1. 이러한 믿는 이는 하나님에게서 태어나 신성한 생명을 받은 사람이다 - 요 5:5.

2. 믿는 이는 신성한 생명으로 힘을 얻어, 사탄에게서 힘을 얻어 움직이고 있는 악한 세상을 이긴다.-요일 1:12-13, 3:16

1960년 이후 미국의 상황은 더욱 심각하다. 과거에 대통령에게 결혼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그것은 남녀가 결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정치적인 원인 때문에 아무나 두 사람이면 결혼할 수 있다고 말을 바뀐다. 오늘 세상 체계에 힘을 주고 있는 원수가 '6'이라는 숫자라면 우리 주님은 '7'로서 칠배로 강화된 영이다.

E. "보십시오. 유다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기었으니"-계 5:5.

계시록 5장에서 봉인된 두루마리를 펼 자격이 있는 사람이 없다는 것을 듣고 사도 요한은 울었다. 그 때 장로 중에 하나가 이렇게 말했다. "보십시오. 유다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기었으니." 여기서 사자는 이기시는 그리스도를 말한다. 여기서 사자와 어린 양은 같은 인물이다. 사자이신 주님은 보좌에 앉아 계시고 Mrs Lamb인 우리는 그분과 결혼할 것이다. 그분이 우리에게 어린 양이지만 원수 눈에는 사자이시다.

베드로전서 5장 8절은 사단이 으르렁거리는 사자처럼 사람들을 삼키려 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으르렁거리는 그 사자는 이빨이 없다. 다른 사자인 승리하신 그리스도가 이 사자를 패배시켰다.
그분은 구속자로서 사자-어린양이시다. 우리는 어린 양인 그분의 신부요 또한 이기는 사자의 형제들이다. 사실 우리 모두는 '사자 새끼들'이다. 사자인 우리가 때로는 고양이같지만 자라고 성숙할 때 우리는 원수를 이길 수 있다.

1. 사자는 그리스도를 상징하는데, 이것은 창세기 49장 8절과 9절에 예언된 것처럼 그분을 원수와 맞서 싸우는 강한 전사로 묘사하는 것이다.

2. 유다 지파의 사자이신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원수인 반역한 사탄을 이기셨고 그를 패배시키셨다. 또한 구속하는 어린양이신 그분은 타락한 사람의 좌를 없애셨다. 이렇게 하심으로써,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을 성취하시는 데에 방해되는 장애물들을 제거하셨다-계 5:5-6, 엡, 1:9, 11, 3:11.

E. "이기는 이에게는, 내가 이기고 나서 나의 아버지의 보좌에 아버지와 함께 앉은 것과 같이, 나의 보좌에 나와 함께 앉도록 해 주겠다."-계 3:21.

계기록 3장 21절은 주님이 라오디게아 교회의 이기는 이에게 하신 말씀이다. 하나님-사람으로서    예수님은 침례를 받고 영으로 충만되셨고, 사탄의 시험을 이기고 그를 패배시켰다. 17세의 소녀일지라도 이기시는 그리스도를 접했다면 그녀는 이렇게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어린양이신 예수님이 나를 구속하셨고, 그리고 그분이 이미 너를 패배시켰다. 사탄아! 내게서 떠나가거라." 사탄은 이러한 말에 복종할 것이다.

1. 여기에서 이긴다는 것은 회복되었다가 타락한 교회의 미지근함과 교만을 이기는 것
이고, 필요한 것을 사기 위하여 대가를 지불하는 것이며, 주님께서 들어오실 수 있도록 문을 여는 것이다 - 계 3:15-16, 18-20.

2 주님과 함께 그분의 보좌에 앉는 것은 이기는 이가 받는 상이 될 것이다. 이것은 이기는 이가 주님의 권위에 참여하고 장차 올 천년왕국에서 그분과 함께 공동 왕이 되어 온 땅을 다스리는 것이다- 계 3:21.

이기시는 그리스도는 공동왕인 우리에게 "이리 와서 나와 함께 보좌에 앉자."라고 말할 것이다. 만일 우리가 한국에서 충성된 이기는 이라면 주님은 우리에게 이렇게 말할 것이다. "너는 부산 교회에서 섬겼느냐? 너는 훈련 센터에서 봉사했느냐? 나는 너를 평양으로 보내겠다."

다음은 이기는 분이 어떻게 이기는 이들을 산출하는지를 말한다.

V. 이기는 이들은 일곱 배로 강화되신 영이신 이기시는 그리스도에 의해 산출된다. 그들
은 그리스도의 신부를 예비하는 그리스도의 몸의 건축에 대해 부담을 갖는다- 엡 4:16, 계 5:6, 19:7-9.

루터가 500년 전에 이기는 기로 산출될 때, 그는 믿음으로 의롭게 됨에 대한 부담을 가졌다. 교회 시대 끝무렴에 있는 우리는 이기는 이들로서 신부를 예비하는 몸인 교회를 건축할 부담을 가져야 한다. 그들은 주님이 결혼하기를 갈망하고, 신부의 예비, 몸의 건축을 위해 살고 수고하는 이들이다.

A. 일곱 배로 강화되신 영이신 그리스도는 이기는 이들을 산출하시는데, 이들은 교회의
하락을 이기고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며 새 예루살렘을 완결한다.-계 1:4, 2:7, 11, 17, 26, 3:5, 12, 21

원수는 우리가 많이 패배했기 때문에 이기는 이가 되기 어렵다고 말할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원수에게 이렇게 말해야 한다. "믿는 이들을 잡아 옥에 가둔 죄인 사울도 긍휼을 입고 디모데후서 4장에서 '내가 달려갈 길을 다 달리고 선한 싸움을 싸우며 믿음을 지켰고 이제 이후로는 나를 위해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다.'라고 말했다. 그러한 분이 나도 이기는 이가 되게할 수 있다. 그러므로 나는 너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오히려 나는 네가 우리를 두려워 한다는 것을 안다. 칠배로 강화한 영이 이기는 이가 되도록 나를 준비하고 있다. 원수야! 너는 주님의 이 일을 중단시킬 수 없다. 나는 전투원-신부가 되어 천년 동안 다스릴 것이다." 우리가 잠시 시험을 받겠지만 사단은 불못에 던져질 것이고 우리는 새 예루살렘이 될 것이다. 그리스도는 이기는 이들을 산출하는 이기는 이시다.

B. 이기는 이들은 그리스도를 반대하거나 그리스도를 대치하는 모든 것을 이긴다.-요일 2:18, 22, 빌 3:7-11.

C. 이기는 이들은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함으로 새 예루살렘을 완결하기 위해 있다- 엡 4:12, 16, 계 2:7하, 3:12, 21.

1. 이기는 이들이 없다면 그리스도의 몸은 건축될 수 없고, 그리스도의 몸이 건축되지
않으면 그리스도는 그분의 신부를 맞이하러 다시 오실 수 없다.계 19:7-9.

2. 그리스도의 몸의 건축은 일곱 배로 강화되신 생명 주시는 영이신 그리스도께서 산출하신 이기는 이들에 의해 이루어진다.-계 1:4, 4:5, 5:6, 3:1, 12.

우리는 마태복음 16장에서 주님께서 교회를 건축하신다는 말씀과 바울이 에베소서 4장에서 몸이 스스로 건축된다는 말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이러한 몸의 건축은 신부를 예비하기 위한 것이다.

3. 이기는 이들이 이 시대에서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는 것은 왕국 시대에 있을 새 예루살렘의 초기 완결을 위한 것이며, 최종적으로는 새 하늘과 새 땅에 있을 새 예루살렘의 완전한 완결을 위한 것이다- 계 2:7, 3:12, 21:2.

D. 요한계시록 2장과 3장의 일곱 서신 각각의 끝에 있는 주님의 약속들은 이기는 이들의 현재의 누림과 장차 올 천년왕국에서 그들에게 주어질 보상 둘 다를 가리킨다-계 2:7하, 11하, 17하, 26-27, 3:5, 12, 21.

계시록에서 주님은 일곱 교회의 이기는 이들에게 주신 각각의 약속이 있다. 먼저 에베소 교회의 이기는 이에게 생명나무를 주어 먹게 한다고 말하고, 서머나 교회의 이기는 이에게는 생명의 면류관을 주신다고 하셨다. 여기서 면류관은 일종의 다스림이다. 이기는 이는 한 면에서 생명 나무를 먹지만 다른 면에서는 생명 안에서 다스린다. 사실 장래 우리가 이기는 이로서 그렇게 하려면 먼저 교회 안에 그런 사람이  되어야 한다. 즉 왕국 안에서 생명 나무를 먹고 생명 안에 다스리려면 오늘 교회 안에서 먼저 생명나무를 먹고 생명 안에서 다스려야 한다. 그 날 새 옷을 입으려면 오늘 교회 안에서 새 옷을 입어야 하고, 그 날 새 예루살렘이 되려면 먼저 오늘 교회 안에서 새 예루살렘이 되어야 한다.

1. 우리는 다음 시대에서 주님의 기쁨에 참여하고 주님을 우리의 지극히 큰 보상으로 받기 위해 오늘 이 시대에서 주님을 얻고 신실히 그분을 누릴 필요가 있다-마 25:21하, 23하, 빌 3:8-9, 창 15:1.

2. 만일 우리가 오늘 그리스도를 그분의 약속들의 실재로서 신실하게 누리고 체험하지
않는다면 왕국 시대에서는 그것들의 성취에 참여하지 못할 것이다. 원칙은 오늘 우
리의 어떠함이 장래 우리의 보상이 되리라는 것이다 -고전 9:24-27.

보상은 왕국 시대에 나타날 것이지만 오늘 회복된 교회 안에서 우리는 먼저 장래 나타날 그런 사람이 되어야 한다. 우리는 이기는 이가 되겠다고 주님께 약속할 수 없다. 우리는 다만 우리 존재를 이기시는 그리스도께 열어드려야 하고, 칠배로 강화한 영이 우리를 이기는 이가 되게 해야 하고, 그분께서 원수를 패배시키고, 몸을 건축하며, 신부를 예비하고, 새 예루살렘이 되게 해야 한다. 교회 안에서 우리는 이기는 이가 됨으로 경륜을 완결하고, 새 예루살렘이 되어야 한다.
0 Comments